인천항만공사(IPA)는 해운·항만·물류 분야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념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고자 부산, 울산,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ESG 창업 해커톤을 모집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 기간에 기획자와 개발자가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다.

모집 분야는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지원, 판로 지원으로, 주제는 해운·항만·물류 분야와 관련된 ESG 탄소중립, 지역 균형발전, 혁신성장, 4차 산업이다.

해당 주제와 연관된 산업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자면 누구나 최대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21일까지 홈페이지(http://www.splash-hackathon.kr)에서 진행되며, 본선 진출 팀은 다음 달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총 12개 팀(분야별 4개 팀)은 11월 10일 해커톤 본선 전까지 워크숍, 교육, 멘토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게 된다.

본선에서 선정된 아이디어 발굴 분야 2개 팀에는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업화 지원 분야와 판로 지원 분야 각 1개 팀에는 테스트베드 기회 제공, 항만공사 주관 콘퍼런스 참여를 통한 기술·제품 소개 기회 부여 혜택이 주어진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