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홀리데이(원제 The Holiday)'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딱 들어맞는 로맨틱 코미디다.

따분한 일상과 늘 꼬이는 애정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크리스마스 휴가 동안 집을 바꿔 생활하는 홈 익스체인지 휴가를 떠난 미국 여자 아만다(카메론 디아즈)와 영국 여자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렛)가 생각지도 못한 운명적인 사랑을 만나게 된다는 내용.

그녀들과 사랑에 빠지는 멋진 남자들은 아이리스의 오빠인 매력적인 영국남 그레엄(쥬드 로)과 마일스(잭 블랙)로 일과 사랑에 지친 그녀들이 진실한 사랑을 찾아가는 특별한 `로맨틱 홀리데이'는 화려한 캐스팅이 돋보인다.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 카메론 디아즈, 영국 최고의 로맨틱 가이 쥬드 로, 영국을 대표하는 우아한 고전미의 대표주자 케이트 윈슬렛, 엉뚱해서 더 귀여운 남자 잭 블랙 등이 그 주인공.

`왓 위민 원트',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등의 작품에서 여성들의 심리를 탁월하게 포착해 여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감독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낸시 마이어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그녀는 이번 작품을 통해 지루하게 반복되는 일상과 꼬이기만 하는 연애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사랑을 통해 또 다른 자아를 발견해가는 특별한 순간을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사랑스럽게 연출해 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란 누가 만들었느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진다. 환갑이 가까운 이 로맨틱 코미디 전문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솜씨를 한껏 발휘했다. `낸시 마이어스 표' 로맨틱 코미디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사뭇 기대가 된다.

14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