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카드는 안전하고 정확합니다.
 
현금영수증카드에는 카드번호 외에 다른 어떤 정보도 수록되지 않으므로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휴대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입력오류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편리합니다.
 
휴대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등을 불러줄 필요 없이 현금과 함께 현금영수증 카드만 제시하면 되므로 편리합니다.
 
빠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면서 핸드폰번호·주민등록번호를 일일이입력할 필요가 없어 발급시간이 빨라집니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나 세무서에 신청하세요.
 
현금영수증 카드는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현금영수증kr 또는 www.taxsave.go.kr)나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세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인의 카드수령 희망지로 배송해주며, 가까운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으로 발급받은 카드는 자동등록되지만, 세무서 신청으로 발급 받은 카드는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 등 단체는 인근 세무서에 요청하면 종사직원 등에 대해 일괄해서 현금영수증카드를 발급해줍니다.
 
발급받은 카드를 분실했거나 카드가 훼손된 경우에는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해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카드가 보급되더라도 신용카드·적립식카드 등 각종카드, 주민등록번호, 현금영수증홈페이지에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등 기존의 신분확인 수단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내용은 현금영수증상담센터(☎1544-2020)를 이용하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문의 : 윤영자 동안양세무서 납세자보호실장 ☎389-8218)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