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5∼28일 4일간 2권역 학교와 마을 교육협의회 학교급 간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흥 학교-마을 교육협의회는 관내 유·초·중·고 100개의 전체 학교를 마을 단위 16권역으로 조직해 각 소속 학교 교직원, 마을 대표가 함께 소통하고 학교급 간 교육과정을 연계 운영하는 교육협의체다. 2권역은 정왕본동 권역으로 군서초·생금초·군서미래국제학교·경기스마트고 등이 소속됐다.

경기스마트고등학교는 시흥혁신교육지구사업 학교 안 체험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돼 학교 시설물과 기자재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사업을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특히 학교 안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경기스마트고 4개 학과의 교육과정 일부를 초등학교 학생 수준에 맞게 변경해 체험토록 기획했다.

지난 4월 학교-마을교육 협의회를 통해 군서초와 생금초가 대상 학교로 선정됐고, 1일 5시간씩 한 학교당 2일간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스마트전기과는 ‘Sky Racing Go Go!!’라는 타이틀로 드론 키트를 이용한 나만의 드론 제작하기 ▶컴퓨터응용기계과는 3D모델링을 이용해 프로그래밍한 것을 3D프린터로 출력해 탁상시계 만들기 ▶기계산업설계과는 3D프린터와 함께하는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내 소품 내가 만들기’ ▶뷰티아트과는 ‘블링 블링 꾸미는 녀석들’이라는 주제로 색칠하기, 화장품 만들기, 네일아트 등을 진행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