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시청시간[넷플릭스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시청시간[넷플릭스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가 넷플릭스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에서 시청 시간 1위를 기록했다.

14일 넷플릭스 시청 시간을 공개하는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에 따르면 '우영우'는 7월 둘째 주(4∼10일) 시청 시간 2천395만 시간을 기록해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29일 처음 방송된 '우영우'는 공개된 첫 주에는 10위 안에 들지 못했지만, 3∼4회차부터 인기를 몰아 단번에 1위를 기록했다.

'우영우'는 자폐를 가진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가 법무법인에 신입 변호사로 입사해 다양한 사건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결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7월 둘째 주 비영어권 드라마 시청 시간 순위에는 '우영우'를 포함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1천563만 시간), '환혼'(1천231만 시간), '고스트 닥터'(765만 시간) 등 한국 작품 4개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착한 캐릭터 중심의 '순한 맛' 전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우영우'는 국내에서도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다.

첫 회는 0.9%(비지상파 유료가구)로 출발했지만, 3회 만에 4%를 돌파했고, 지난 13일 방송된 5회차 시청률은 9.1%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