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문경복 인천시 옹진군수가 취임식에서 앞으로 옹진을 이끌 혁신과 소통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1일 본청 효심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군민대표와 각계각층 인사,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영흥교회 아이노스앙상블의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사·격려사, 주민 축하 영상 상영, 대청동백합창단의 축하공연, 옹진군 Y밴드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민선8기는 ‘옹진을 새롭게! 군민을 신나게!’라는 군정비전을 설정하고, ‘인구 3만을 향한 변화하는 새로운 옹진’을 군정목표로 세웠다. 

이에 따른 8개 군정과제로는 ▶인재육성을 통한 지속성장 옹진구현 ▶농·수산업 진흥과 소상공인의 성장 지원 및 특성화사업 적극지원 ▶친환경 기업과 연구,연수시설 적극유치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복지 확충 ▶폭넓고 따뜻한 사회복지 실현과 보건·의료분야의 현대화 ▶군민편의 육상·해상 교통혁신 실현 ▶다시찾는 명품 관광옹진만들기  ▶자부심 있는 정주환경조성 등을 제시했다.

문경복 군수는 "우리 삶의 터전 옹진군을 사람이 모여드는 역동적인 옹진으로 만들어 내겠다"며 "늘 군민 곁에서 많이 듣고, 많이 걷고, 부르기 전에 찾아가는 섬김의 행정을 실천하겠다 "고 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