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오는 24일 오후 4시까지 파주시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파주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해 도시재생 사업에서 주민참여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기획됐으며, 교육 과정은 오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기초강의 3회, 참여형 워크숍 2회, 현장답사 1회로 구성된다.

교육 과정은 ▶1주차 영화와 드라마로 만나는 도시재생, 주민참여와 도시재생 강의 ▶2주차 사례로 만나는 도시재생 이야기, 도시재생 보드게임 GO FISH ▶3주차 현장탐방 ▶4주차 참여 주민들이 직접 마을 디자인을 고민해보는 ‘우리마을 도시재생 디자인’ 워크숍의 순서로 실시된다.

2주차에 실시되는 ‘도시재생 보드게임 GO FISH’는 도시재생 주체 간의 원활한 소통과 이해를 돕는 참여형 워크숍이며 3주차에 진행되는 현장탐방은 금촌동 뉴딜 선정지역, EBS연풍길, 법원읍 돌다리 문화마을, 광탄면 이등병 마을 등 파주 지역 내 도시재생사업 탐방을 통한 학습이 실시된다.

파주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으로 제출하면 된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