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경기과학고,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 방문 과학교육 교류 약속
상태바
수원 경기과학고,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 방문 과학교육 교류 약속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경기과학고등학교는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가 학교를 방문해 상호간 과학교육 교류를 약속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필립 르포르 대사는 경기과학고를 방문해 학교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을 듣고, 교육시설을 견학했다.

앞서 지난 2월 한국과 프랑스는 과학교육 교류를 위해 다양한 준비를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추진이 어려워지자 온라인 등을 통해 교류를 준비해왔다.

프랑스 측은 과학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을 갖춘 대학인 에꼴레 폴리테크닉대학과의 교류를 제안했으며, 프랑스 대사관이 주관한 핵·수소에너지 등 과학기술 관련 포럼에 경기과학고 학생들을 초청한 바 있다.

이에 경기과학고는 학생들이 유럽의 과학기술을 배우고, 미래를 선도할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판단하고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경기과학고 관계자는 "글로벌 과학 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국, 싱가폴 등 과학기술 선진국들에 있는 유수 대학들과 각종 연구 활동을 위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며 "프랑스와 교류의 문을 열고 학생들이 유럽의 과학기술을 배우는 계기를 제공해, 보다 경험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