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2차 기간, 취업 잘되는 학과로 ‘호텔외식조리학과’ 인기
상태바
전문대 수시 2차 기간, 취업 잘되는 학과로 ‘호텔외식조리학과’ 인기
  • 최달호 기자
  • 승인 2020.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수시 2차 모집이 시작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자신이 진학할 대학, 학과를 찾고 있다. 높아지는 실업률, 경기 침체와 함께 졸업 후 취업이 잘 되는 학과에 진학을 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인서울 호텔외식조리학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차세대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중심, 취업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며 예비 셰프들에게 큰 인기다.

이 학교는 2/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글로벌 셰프, 해외 취업을 위한 글로벌셰프학과 과정, 마스터셰프 학과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의 다채로운 실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 위치한 실습실에서 1인 1실습활동을 진행해 실력을 키우고 있다. 또한 스타셰프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 교수가 현장에 최적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 교수진은 각 분야별 세분화된 조리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방학 및 학기 중에는 다수의 조리 실무 자격증 취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리기능사를 비롯한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자격증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전문성과 취업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그리고 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에서 학생들이 인턴십 및 현장실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학생들은 졸업 전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주방 업무를 진행하며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국내외 대회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대회 출전 준비를 하고 있으며 대회 참가에 필요한 기초 단계에서부터 고난도 스킬까지 전수하고 있다. 월드푸드트렌드페어, 한국국제요리대회, 전국 연음식 경연대회, 코리아 월드 푸드 챔피언십 등 다양한 대회에 출전해 다수의 메달을 획득하며 우수한 수상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취업 잘 되는 학과인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졸업 전 취업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대 수시 2차 기간동안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모집하며 실력있는 전문 셰프를 양성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학교는 실제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로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취업 잘되는 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경찰행정학과,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