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오는 11월말까지 광견병 일제 예방접종
상태바
연천군 오는 11월말까지 광견병 일제 예방접종
  • 정동신 기자
  • 승인 2020.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오는 11월말까지 2020년 하반기 광견병(개, 고양이, 소 등 광견병 전염우려 동물) 일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의 경우 방문 공중수의사에게 축사에서, 개와 고양이는 민간 병원(전곡읍 사랑동물병원, 성심동물병원) 혹은 읍ㆍ면 순회 예방접종 기간 중 각 읍ㆍ면이 지정한 장소에서 5천 원의 비용으로 접종받을 수 있다.

 광견병은 바이러스가 매개하는 감염증으로 제3급 법정 감염병에 해당하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광견병에 걸린 동물에 의해 사람이 감염될 수 있으며, 감염될 경우 치사율이 거의 100%에 이른다. 

 군은 지난해까지 축산과 재직 수의사의 무료 봉사를 통해 군민들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개정된 수의사법 제12조에 따라 축주가 동물병원 수의사에 의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동물 의료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군민의 부담을 경감 하고자 기간 중 할인된 가격(3만 원∼5천 원)에 예방접종을 실시할 수 있도록 관내 동물병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교통편의를 고려해 출장 전문 동물병원이 읍ㆍ면별 순회 예방접종 기간을 마련했다.

 각 읍ㆍ면별 순회접종 기간 및 장소는 읍ㆍ면 산업팀을 통해 확인받을 수 있으며, 기타 세부사항은 연천군 축산과 (☎031-839-2326)에 문의하면 된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