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손대면 체지방 측정
상태바
비대면으로 손대면 체지방 측정
인천대 창업보육과제 선정 - 원소프트다임 원스마트다이어트
  • 우제성 기자
  • 승인 2020.10.20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호 원소프트다임 대표이사와 원스마트다이어트 제품. <원소프트다임 제공>
이대호 원소프트다임 대표이사와 원스마트다이어트 제품. <원소프트다임 제공>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체성분 분석 디바이스가 나왔다. 2015년 설립된 ㈜원소프트다임은 동명의 앱(원스마트다이어트 앱)과 연동해 체성분을 분석할 수 있고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장치인 ‘원스마트다이어트’를 시장에 내놨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블루투스로 앱과 연동한 후 4개의 전극을 양손 엄지와 검지로 잡으면 언제 어디서든 체성분 측정이 가능하다. 커다란 기계에 신발과 양말을 벗고 올라가 관리자의 지시 아래 진행하는 기존의 체성분 분석기와는 다르게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어 유수 해외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원소프트다임 해외 크라우드펀딩에서도 상당한 금액을 모을 수 있었다. 2017년 한국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약 4만1천 달러, 일본 마쿠아케에서 약 4만1천500달러, 2018년 미국 인디고고에서 약 2만9천 달러를 각각 기록했다. 또 오스트리아 Medea Markt, UAE 두바이 Sharif DG 등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을 시작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언택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 바이어가 점차 늘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디바이스는 물론 ‘개인별’, ‘맞춤’ 등에 집중해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는 IT를 기반으로 얼마든지 가능하다. 원스마트다이어트를 중심으로 ㈜원소프트다임은 ‘피트러스 플러스(Fitrus plus)’, ‘피트러스 A(Fitrus A)’, ‘피트러스 라이트(Fitrus Light)’ 등의 건강관리 솔루션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원소프트다임은 앞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와 관련한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보다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내겠다는 계획이다.

㈜원소프트다임 이대호 대표는 "휴대용 체성분 측정, 심박 수와 스트레스 측정을 넘어 무자각 수면 모니터링, 휴대용 혈압 측정이 가능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이를 활용해 비만 관리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기업이 되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우제성 기자 wj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