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홀몸 어르신 등 50가구 ‘똑!똑!똑! 안부 확인’ 추진
상태바
구리시 교문1동, 홀몸 어르신 등 50가구 ‘똑!똑!똑! 안부 확인’ 추진
  • 윤덕신 기자
  • 승인 2020.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교문1동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가구 50가구에 과일, 견과류 등의 건강식품을 전달하는 ‘따르릉~ 똑!똑!똑! 안부 확인 사업’을 추진한다.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2년째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동안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전화와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 확인을 하고 건강식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15일부터 처음으로 재개했다. 

구경자 위원장은 "전달한 건강식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해 주신 동 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행복과 사랑을 나누는데 앞장서는 교문1동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매달 2째주 및 4째주 목요일 ‘따르릉~ 똑!똑!똑! 안부 확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