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시험 없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가능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시험 없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가능
  • 최달호 기자
  • 승인 2020.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무시험검정으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전했다.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함께 보육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많은 학생들이 미래 유망 직업으로 어린이집 교사를 주목하고 있다.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보육교사 자격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최소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이 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취득하기 위해서는 보육필수 6과목, 영유아교육 6과목 이상, 발달 및 지도 1과목 이상, 건강·영양 및 안전 2과목 이상, 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1과목 이상, 보육실습 1과목 이상 이수 등 총 17개의 교과목 이상, 51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교내에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을 다룸으로써 학생들이 별도로 시험 준비를 하지 않아도 어린이집 필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 한해 국공립보육교사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험대비반에서는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인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준비하고 있다. 필기과목의 기초이론에서부터 문제풀이까지 교육하고 있으며 모의면접을 진행해 보육교사의 자질 및 적성, 의사표현력 등을 평가하며 면접실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무시험검정, 국공립어린이집 시험대비반 운영 외에도 실무 자격증 특강, 어린이집 현장실습, 인형극제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학생들은 국공립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아동상담소, 아동복지기관 등으로 취업에 성공하며 타 타 유아교육과 대학보다 높은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고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