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이의 노란 우산
▶송이의 노란 우산 = 이철환 글·유기훈 그림.
 
`연탄길'의 이철환 작가의 첫 그림 동화. 
 
장사하는 엄마를 따라 매일 시장에 나오는 송이는 때가 꼬질꼬질한 인형과 놀며 심심함을 달랜다. 어느 날 실수로 웅덩이에 인형을 빠뜨리고 만 송이. 울고 있는 송이를 위해 인형을 건져준 이는 평소 송이가 무서워하던 냄새나고 더러운 채소 할아버지다. 
 
채소 할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을 알게 된 송이는 비오는 날 처마 밑에서 웅크린 채 자고 있는 할아버지에게 노란 우산을 씌워주고 할아버지는 고마움의 표시로 송이에게 예쁜 인형 하나를 건넨다. 대교출판. 40쪽. 9천 원.  
 

▲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파게티 수학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파게티 수학 = 매릴린 번스 글·데비 틸리 그림. 박여영 옮김.
 
가족과 이웃들을 초대해 파티를 열기로 한 컴퍼트 부부. 파티에 초대할 손님은 모두 32명, 8개의 식탁과 32개의 의자를 마련하고 메뉴는 스파게티와 미트볼로 정했다.

 
하지만 먼저 도착한 손님이 자기들 마음대로 식탁 배치를 하면서 손님들이 앉을 식탁 수가 모자랄 위기에 처했다. 어떻게 하면 모두 식탁에 앉을 수 있을까? 생활 속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보는 그림책이다.
 
`식사 초대'라는 친숙한 소재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한다.  청어람미디어. 34쪽. 8천500원. 
 

▲ 둥글둥글 지구촌 종교 이야기
▶둥글둥글 지구촌 종교 이야기= 크리스티네 슐츠 라이스 글·베르너 티키 퀴스텐마허 그림. 임미오 옮김.
 
힌두교, 불교, 그리스도교, 유대교, 이슬람교 등 5개의 대표 종교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소개했다.
 
각 종교와 관련된 축제와 명절, 관습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풀빛. 156쪽. 9천500원. 
 

▶함께 씻어요 = 죠반나 조볼리 글·마야 셀리야 그림.
 
게와 오징어를 씻기는 너구리, 찻잔 속에서 목욕하는 두꺼비들, 기다란 칫솔로 학생들의 이를 닦아주는 선생님…. 다양한 동물과 사물들의 목욕 장면을 유머 넘치는 삽화와 함께 엮어 씻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목욕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그림책.   appletreetales. 42쪽. 9천 원.
 

▲ 우주를 담자 꿈을 펼치자 아틀라스
▶우주를 담자 꿈을 펼치자 아틀라스 = 웰던 오언 피티와이 편집부 지음. 변용익 옮김.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세계 10여 개국에서 120만여 부가 팔린 `어린이를 위한 아틀라스' 시리즈 `우주' 편.
 
태양계의 각 행성, 별자리, 우주의 역사 등 우주에 관한 과학적 지식을 생생한 시각 이미지와 함께 알기 쉽게 정리했다.  넥서스주니어. 128쪽. 2만5천 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