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달 31일 마송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한국판 뉴딜 주요 사업의 일환이자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의 정책 사업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사전기획가(공간기획가, 교육기획가), 현장지원단, 김포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시설 담당 주무관, 동문회, 지역주민,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학생자치회, 교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 공간기획가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필요성 및 목적, 사업 수행 기간, 현황 및 대상, 사전 기획의 의미와 절차, 다양한 사례 소개, 추진 일정 등을 안내했다. 또 실제 사례 소개를 통한 설명으로 참석자의 이해를 돕고 이후 질의응답과 사용자 의견수렴을 통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대한 이해를 확대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앞으로 마송초등학교가 멋지게 바뀔 것이라는 희망이 생기고 기대된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안전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면 좋겠고, 공사 중 사고가 나지 않도록 안전을 철저히 관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